[허브 키우기] 키우기 쉬운 허브 추천 초보자도 쉽게

허브 키우기 – 허브는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인기 있는 식물입니다.

허브는 향과 독특한 풍미 덕분에 요리에 향신료로 사용할 수 있고 말린 꽃은 허브차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향이 좋아 공기를 상쾌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집에서 허브를 키울 때의 장점과 초보자를 위한 허브 재배 시 주의해야 할 점, 키우기 쉬운 허브 등을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추천글 - 자취생 키우기 좋은 식물 5가지 원룸에서도 가능
허브 이미지

허브는 어디에 사용되나?

허브는 요리의 향과 맛을 내는 데 사용되기도 하고 차와 의약품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해충퇴치에도 사용되며 다양한 화장품에도 사용됩니다.

그럼 이런 허브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페퍼민트, 바질, 로즈메리, 라벤더 등이 가장 인기 있는 허브이지만 실제로 전 세계에는 10,000가지가 넘는 허브가 있습니다.

허브는 온대 지방이 원산지이며 중국, 열대 동남아시아, 북미, 남미, 지중해, 유럽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여러 지역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허브는 원산지에 따라 재배 방식과 생육 조건이 달라지므로 허브 정원을 만들고자 한다면 가급적 같은 원산지에서 허브를 채집하여 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허브 이미지 2

허브를 키울 때 장점

요리에 활용

집에서 허브를 키우는 큰 장점 중 하나는 원할 때마다 신선한 허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샐러드드레싱으로 사용하거나 다양한 요리에 추가하거나 그냥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질은 파스타, 소스 및 기타 여러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소를 직접 재배하면 신선할 때 원하는 만큼 수확할 수 있습니다.

해충퇴치

허브의 종류에 따라 허브의 냄새에는 곤충이 싫어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냄새는 해충의 겁을 주어 도망가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려진 허브에는 타임, 박하, 제라늄, 라벤더, 바질, 로즈메리 등이 있습니다.

방향 효과

허브에는 좋은 향기가 나기 때문에 집안의 안 좋은 냄새를 좋은 냄새로 바꿔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추천 허브 7가지

바질

바질은 다양한 양식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담음새에 색을 더하는데도 많이 활용되기도 합니다.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이며 특유의 신선한 향이 특징입니다. 정말 다양하게 활용되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많은 허브 중 하나입니다.

바질은 열에 강해 따듯한 계절에는 잘 자라지만 추위에 약해 겨울에 키우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열대 허브이기 때문에 키우실 때는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물을 많이 주면서 길러야 합니다.

바질

이탈리안 파슬리

이탈리안 파슬리는 세리와의 속하는 가뭄에 잘 견디는 두해살이 허브입니다.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이탈리아 파슬리는 잎이 납작한 것이 특징입니다. 육류 및 생선 요리에 잘 어울리며 요리에 색을 더하는 조미료로도 사용됩니다.

더위에 약하기 때문에 직사광선은 피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파슬리

.

민트

박하는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냉이와의 추위에 잘 견디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신선하고 깨끗한 향이 나며 요리와 음료, 방향제 및 습포 제로 널리 사용됩니다.

또한 박하 차는 소화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과식 후 속이 더부룩할 때 마시면 좋습니다. 박하에는 여러 종류가 있기 때문에 각각 다른 맛이 있고 다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을 좋아하며 배수가 잘되는 흙을 사용해야 하며 물을 많이 주는 허브입니다.

민트

로즈메리

로즈메리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시소와 허브입니다.

가지를 수확하여 요리의 풍미를 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선 및 닭고기 요리와 잘 어울리는 다용도 허브이며 말리거나 허브차에 넣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메리는 햇빛이 잘 드는 곳을 좋아하며 토질에 영향을 많이 받지는 않지만 잘되는 흙을 사용하고 물을 많이 주지 않도록 합니다.

로즈메리

라벤더

라벤더는 들깨와 식뭃입니다. 지중해가 원산지이며 건조한 조건을 좋아합니다. 라벤더는 꽃향기가 좋아 화장품과 방향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 과 배수 잘 되는 흙을 좋아합니다. 덥거나 습한 환경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줄기와 잎이 많이 자라면 가지치기를 통해 통풍이 잘되도록 해줘야 합니다.

또한, 건조한 흙을 좋아하기 때문에 물은 흙이 많이 말랐을 때만 한 번씩 체크하고 줍니다.

라벤더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국화가 식물로 원산지는 유럽입니다. 카모마일은 긴장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고 좋은 꽃향기가 납니다. 꽃을 말려 허브차로 많이 이용합니다.

불면증이 있거나 수면장애가 있는 분들에게는 자기 전에 카모마일차카밀러 차 한 잔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밀러는 햇빛이 잘 드는 곳과 배수가 잘되는 흙을 좋아합니다. 건조한 조건을 좋아하기 때문에 물은 흙이 말랐을 때만 한 번씩 체크하고 줍니다.

카모마일

레몬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레몬처럼 상큼한 향이 특징인 허브입니다. 레몬밤는 허브차나 요리의 향을 내는 데 많이 이용됩니다. 잘 시들지 않고 그늘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허브로 인기가 높습니다.

레몬밤는 은 햇빛이 잘 들고 배수가 잘되는 흙을 선호합니다. 한여름에는 직사광선을 받으면 잎이 타버릴 수 있으므로 그늘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레몬밤

재배 조건에 맞는 허브를 선택해 텃밭이나 베란다에서 키워보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